건강검진프로그램

소아청소년건강검진

요즈음 생활습관음식문화의 변화, 환경오염단체생활로 인하여 다양해진 질병 출현에 맞서 예방의학의 중요성을 인지하고, 잠재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질병요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데 있어 정기건강진단의 필요성이 커가고 있습니다. 이에 당 병원 소아종합검진센터에서는 의료 서비스의 확대로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검사를 통하여 건강진단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, 건강검진 결과는 어린이의 성장과정에 중요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. (대상: 만 19세 미만, 단체 가능)

소아청소년건강검진 내용

유형 구분 검사종목 관련질환
기본검사 기초검사 신장, 체중, 두위,
시력검사, 청력검사, 문진표
비만, 허약체질, 영양상태, 병력 등
뇨검사 비중 신장기능, 탈수, 발열, 구토, 설사, 당뇨
산 염기평형 신진대사
백혈구 요로감염
적혈구 신장염, 신장 암, 요로결석
아질산염 요로감염
요당 당뇨
요 단백 신장질환
유로빌리노겐 간질환
케톤체 기아, 당뇨병
담즙 황달, 간질환, 담 도계폐쇄
혈액검사 헤모글로빈 빈혈, 적혈구과다증
적혈구용적 빈혈, 선천성심질환, 철결핍성빈혈
평균적혈구용적 철결핍성빈혈, 재생불량성빈혈 등 각종빈혈의 감별진단
평균적혈구혈색소
평균적혈구혈색소농도
적혈구 각종빈혈, 심폐질환
백혈구 급. 만성 염증, 피로, 스트레스, 백혈병, 재생불량성빈혈
혈소판 출혈성질환, 만성백혈병
백혈구 백분율 감염성 질환, 백혈병, 알레르기 및 기생충질환
혈액생화학검사 간기능검사 혈청지오티 간염, 심근경색, 폐쇄성황달, 근 질환, 악성종양, 각종괴사
혈청지피티
총 단백질 간 기능상태, 영양상태, 골수 증, 간 경변, 흡수장애, 신 증후군
알부민
총빌리루빈 황달, 용혈성빈혈, 담도 질환, 급. 만성간질환
알 칼라인 포스파타제 담도 질환, 폐쇄성황달, 골질환, 간질환, 부갑상선항진 증, 간 경변
신기능검사 요소질소 저단백증, 요붕증, 신부전, 요독증, 신기능장애
크레아티닌
당검사 당뇨병, 내분비질환, 췌장질환
부갑상선검사 칼슘 부갑상선 및 신기능장애, 골질환, 비타민D결핍증
무기인
혈관계질환 콜레스테롤, 중성지방 순환기질환, 지질대사이상, 갑상선질환
혈액형검사 ABO, Rh type 혈액형검사
간염검사 간염항원 급. 만성 간염
간염항체 간염항체
추가검사 방사선검사 흉부 X-선 폐결핵, 흉부질환, 기관지, 심장비대 등